2012년 8월 26일 일요일

20120815 왕, 여왕, 왕비 호칭

From Evernote:

20120815 왕, 여왕, 왕비 호칭

Clipped from: https://www.facebook.com/CharlesEnglishLab
여러분 안녕~ 오늘은 영국의 왕실, 귀족 명칭에 대해 잠깐 알아볼게요.

현재 영국의 여왕은 엘리자베스 2세죠? 여왕은 영어로 Queen이잖아요? 그렇다면 왕비는 뭘까요? 왕비도 Queen이죠? 그럼 그 둘의 차이는 뭘까요?

굳이 나누자면 통치를 하는 여왕은 Queen regnant, 왕의 부인인 왕비는 Queen consort로 구분합니다. 

그렇다면 왕의 경우는 어떨까요? 왕은 King이죠? 그렇다면 Queen regnant의 남편은 어떻게 구분할까요? Prince consort로 구분합니다. 

현재 영국의 경우,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배우자는 Prince Philip, Duke of Edinburgh 입니다. 에딘버러 공의 칭호를 하사받은거죠. 

이런식으로 왕, 여왕을 제외한 영국 왕실의 직계가족에게는 공작, 후작, 백작, 자작, 남작 등의 지위가 내려집니다.

현재 영국 왕위계승서열 1위인 찰스 왕세자는 어떨까요? 찰스 왕세자는 Prince Charles, Prince of Wales입니다. 웨일즈의 왕자, 찰스 왕세자 뭐 이 쯤 되겠죠. 웨일즈에서 태어나서 Prince of Wales가 아니라, 예전 봉건제 사회처럼 하사받은겁니다. 물론 실제로 영토를 소유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단순히 명예, 호칭 정도에 불과하긴 하지만요.

고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경우는 Diana, Princess of Wales 칭호를 받았습니다. 왕족이 아니기 때문에 이름 앞에 princess나 duchess 등의 칭호는 붙지 않아요.

찰스 왕세자의 재혼상대인 카밀라는 어떨까요? Camila, Duchess of Cornwall입니다. 아무래도 정실부인이 아니라 그런지 Princess의 칭호를 받은게 아니라 한 단계 아래인 공작부인=Duchess 칭호를 받았네요.

공작, 후작, 백작, 자작, 남작 까지 이야기하려고 했는데 너무 분량이 길어져서 이건 다음 기회에 할께요.

그럼 다음 시간까지 여러분 안녕~!

댓글 없음:

댓글 쓰기